[ 담배와 커피™ ]

[ India Rajasthan ] 낙타를 닮은 노인 본문

TRAVEL DIARY/INDIA - 슬픈미소

[ India Rajasthan ] 낙타를 닮은 노인

skypark박상순 2016. 2. 22. 06:30

 

@ 인도 라자스탄 | 만다와의 낙타꾼 

그의 눈동자에서 근심을 읽었다 
그가 어떤 고뇌와 싸움을 하며 지금 생각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낮선 카메라를 향해서 빙긋이 웃음을 지어주는 순간에도
나는 슬픔이 묻어나는 그의 눈동자를 보며
본질을 어떻게 읽을것인가 고민하고 있었다

카메라가 나의 눈이 되었으니
이쯤에서 그냥 셔터를 눌러도 되겠지만
심안을 찾기 위해서 갈등하게 되면, 그때 부터는
결정적 순간을 찾기 위해서 마음이 고단하고
그래서 사진은 역시 어렵다고 느끼게 된다.


 

 

Comments